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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운동 골프의 실제 운동효과 살펴봤더니! ▒ 골프커뮤니티-해오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작성자 인연설희
작성일 2010-09-13 16:44
분 류 부킹골프
ㆍ추천: 0  ㆍ조회: 6535      
http://www.hrgolf.kr:8000/hrgolfm/?lupi503.29.
전신운동 골프의 실제 운동효과 살펴봤더니!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 골프를 추천해주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셨어요~
그런데 골프가 무슨 다이어트 효과가 있나..하는 의심이 들어서
인터넷 서칭도 많이 하고 알아봤는데요,
현대캐피탈 블로그(www.superseries.kr)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었어요~^^

9/10~9/12, 제주 해비치 컨트리클럽에서
한일 프로골프 국가대항전이 열린다는 건 CF를 봐서 알고 있었는데요,
이 대회 때문인지 골프에 대한 좋은 정보들이 많이 올라와 있더라구요.

골프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셨죠?
그런데 “뭐~ 어차피 운동에 속하니 좋겠지~”라고만 생각하고
골프의 운동효과에 관심을 갖지 않았던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이제부터는 골프가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제대로 알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제대로 알고 즐길 때 더 건강해지고, 더 즐거워지는 골프!
그 운동 효과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골프의 실제 운동 효과는 얼마나 될까요?

골프가 머리와 몸을 모두 사용하는 건강한 스포츠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실제 운동 효과에 대해 의심하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요.
다른 운동처럼 격렬히 뛰거나,
눈에 보이게 땀을 흘리지 않는 운동이라 해서,
골프의 운동 효과를 너무 가볍게 보시는 거죠~
하지만 그건 정말 모르시는 소리랍니다!

영국의 골프전문지인 ‘골프월드’에 따르면
18홀을 라운드 할 경우 약 45분간의 웨이트 트레이닝한 것과 같은 효과,
2시간의 달리기를 한 것과 다름없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 칼로리 소모 이외에도 걷기가 주는 이점까지 포함하면
골프의 운동 효과는 어느 운동 못지않게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칼로리 소모 외 어떤 운동효과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골프장의 크기만 봐도 짐작할 수 있으시겠지만,
골퍼들은 정말 많은 거리를 걷게 된답니다.
걷기 운동이 지구력을 키워주고
심장과 하체를 튼튼하게 해 준다는 것도 다들 알고 계시죠?
지속적인 심폐 기능과 지구력을 요하기 때문에
충분한 산소공급을 통한 유산소운동의 효과가 있답니다.
따라서 비만인에게 특히 효과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지요.

또한, 골프는 허리를 한 방향으로 반복적으로 휘어주는 운동이랍니다.
연습장에서 1시간 이상 스윙을 하면 몸의 유연성뿐 아니라
상체 근육의 발달에 도움을 주고
장을 자극해 장의 문제를 개선할 수도 있답니다.
(변비 있으신 분들 도전해 보세요~^^)
 
드라이버, 아이언, 웨지, 퍼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클럽을 선택해가면서 강약을 조절하기 때문에
허리와 어깨, 손목 등의 유연성과 근력을 키우는데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되는 “멘탈 스포츠, 골프”!
 
 
골프는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현대인들의 고질병이기도 한 정신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골프가 정신력의 스포츠라고 하는 데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아마 없을 듯해요.
그만큼 많이 걷고! 인내하고! 집중하고! 반복해야 하니까요.
집중력을 향상시키기는 데에 골프만큼 좋은 운동도 없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골프는 동료와 함께 어울려야 하는 스포츠이니만큼
사람들과의 교류와 더불어 남보다 더 잘하고 싶다는
달성욕구도 불러일으켜 준답니다^^
 
 
 
 
 
무엇보다 골프는 평생~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는 장점이 있답니다.
다른 종목의 운동선수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기한이 길어야 30대 후반이라면,
골프선수는 필드에서 18홀 라운드를 걸을 수만 있다면!
누구나! 언제까지나! 골퍼가 될 수 있는 거죠.
노년이 되어서도 어린 손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은
골프밖에 없지 않을까요?
그만큼 평생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는
평소에 몸을 가꾸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 것은 물론이겠지요.
 

다만, 건강을 좀 더 생각한다면 카트를 타는 것보다
걸어 다니면서 플레이 할 것을 권해 드릴게요~.
굳이 과학적인 증명을 내세우지 않아도
어느 쪽이 몸에 더 좋을지는 잘 아시겠죠?
 골퍼가 골프 백을 메고 18홀을 라운드 할 경우 약 1,954k ㎈가 소모되고,
평균 심장 박동수는 120회 정도로 빨라진다고 해요~

 
반면, 카트를 사용하면 603K㎈를 소모하는 데 그친답니다!
언제부턴가 골퍼들이 카트를 이용하는 것에 익숙해져 가고
또, 어떤 골프장에서는 18홀 라운드를
4시간 30분 내에 마치도록 종용하기도 한다 하니
뭐 골퍼들의 문제만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본질적인 운동 효과를 고려한다면 걷는 방법을 이용하기를 권해 드려요~

자, 골프의 효과도 제대로 알았으니~ 이제 제대로 즐기는 일만 남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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